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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수동 광고 넣는 법

by 고한우 2021.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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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글을 잘 써야 합니다. 첫 번째는 좋은 글이 있어야 하지만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한 목적이기에 광고의 배치도 중요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수동 광고 넣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슈성 글의 광고 배치

 이슈성 글은 한 타이밍을 위한 글이며 트래픽의 유도가 목적입니다. 그렇기에 단순 이슈성이기에 트래픽이 워낙 많고 반면에 글에 대한 체류 시간도 높지 않기에 글의 중간중간에 광고를 많이 배치해도 무방합니다. 글의 상단일수록 광고의 클릭률이 높고 하단일수록 낮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클릭 유도형 정보성 글의 광고 배치

 이슈성 글은 아니지만 다운로드 또는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주는 글의 경우는 클릭 유도형으로 광고를 배치해야 합니다. 글의 내용이 신청 링크, 조회 방법, 홈페이지 주소 등이 들어가는 글이기에 첫 번째 소제목 바로 밑에 광고를 넣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소제목에는 색깔을 넣어 하이라이트를 줘도 좋습니다. 즉 첫 번째 소제목 밑에 광고를 넣고 그 밑에 본문을 적습니다. 이런 클릭 유도형 정보성 글의 경우 독자의 목적이 명확하기에 자신이 원하는 링크라고 여겨지게 광고를 넣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렇게 첫 번째 소제목 밑에 넣었다면 글 중간에 소제목 밑에 한번 더 광고를 넣습니다. 

3. 퀄리티 있는 제대로 된 정보성 글의 광고 배치 

 블로그를 하는데 정공법으로 제대로 글을 정리한 글은 독자가 보기 쉽고 가독성 있게 디자인적으로 세팅을 해야 합니다. 서론 글 밑, 첫 번째 소제목 위에 광고를 넣습니다. 글을 읽는 게 문제없게 세팅을 해야 하기에 문단의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게 초반에 한번 배치를 합니다. 글의 한 중간에 있는 중간 소제목 문단이 끝나고 두 번째 광고를 넣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단에 광고를 넣습니다. 총 3개 많게는 4개의 광고를 배치합니다. 이렇게 해서 독자로 하여금 광고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광고를 3개만 넣는 이유는 첫 번째는 광고가 너무 많으면 페이지의 속도가 떨어지고 두 번째는 많은 광고를 넣더라도 실제 광고 종류는 한정적이라 2~3개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광고를 삽입해도 같은 광고가 반복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적당한 개수만 넣어야 디자인의 문제가 없고 사이트에 대한 평가도 좋아집니다.

4. 수동 광고 넣는 법

 광고를 자동으로 최상단과 최하단에 넣으면 효율적일 것입니다. 블로그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서 스킨 편집에 들어갑니다.  스킨의 경우 북클럽을 하시고 ctrl + f 누르고 container라는 단어를 찾습니다. 그 아래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그것이 상단 광고입니다. 다시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북클럽 스킨의 경우 ctrl + f 누르고 댓글 찾습니다. 댓글 위에 comments 줄이 나올 건데 그 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해서 넣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하단 광고가 들어간 것입니다. 

 

 지금 까지 글의 종류에 따른 광고 배치 방법 및 수동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만큼 좋은 글을 쓰시고 광고 수익도 얻어가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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