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익형 블로그의 수익 구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인 분들도 많으시겠으나 그냥 글을 읽어본다, 그리고 머릿속에 정리해본다는 마음을 봐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1. 블로그 광고 종류
수익형 블로그는 당연히 광고로 주로 돈을 벌게 됩니다. 블로그에 해당되는 광고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PM(Cost Per Mile)
글을 읽다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보는 것만으로 수익이 들어오는 광고를 말합니다. 방문자가 광고 관련 행동을 하지 않아도 수익이 들어오기에 단가가 전반적으로 굉장히 낮습니다.
2) CPC(Cost Per Click)
방문자가 글을 읽고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로 CPM 보는 단가가 높지만 CPA보다는 낮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일반적인 광고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지금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고 함께 광고가 나오는 애드센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3) CPA(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를 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로 차량 보험을 조회하거나 등의 행위가 있을 때 나오는 광고입니다. 단가는 상당히 높지만 행위가 있어야 하니 당연히 난도가 높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보통 제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2.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실 마음이 있으시다면 저는 당연히 애드센스를 추천드립니다. 이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수익률 즉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를 직접 찾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보고서로 실시간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100달러가 넘을 경우 정산이 가능합니다. 외국에서 오는 거라 정산 처리하고 1주일 정도 걸리지만 수익은 언제나 매력적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주제 정하기 (0) | 2022.09.13 |
---|---|
블로그 서비스 장단점 (0) | 2022.09.12 |
블로그 체류 시간 높이는 방법 (0) | 2022.05.01 |
애드센스 승인 전, 후 블로그 글쓰는 방법 (0) | 2022.05.01 |
구글 애드센스 쉽게 승인 받는 핵심 노하우 12가지 (0) | 2022.03.20 |
댓글